- 홈
- 회원가입
회원 정보
▪ 개인통관번호는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관세청 개인통관홈페이지 바로가기
▪ 통관 번호는 회원가입 시 필수 항목이 아니며, 가입 후 물품 구매 시 기재 하셔도 무관합니다. |
약관 동의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네오베이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NEOBAY 인터넷 홈페이지(www.neobay.co.kr : 이하 "NEOBAY " 또는 "네오베이")에서 제공하는 배송대행
및 수입대행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NEOBAY"(또는 "네오베이")라 함은 회사가 본 약관에 의하여 재화나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NEOBAY을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네오베이와 회원간에 발생하는 거래계약 유형은 "배송대행형"과 "수입대행형 (네오베이 경매대행 서비스 포함 ) "이 있으며 각각의 거래계약 유형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③ 네오베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배송대행형"이라함은 회원이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구매한 물품이 네오베이 미국 물류 센터로 배송되면, 회원이 서비스 요금(국제운송료+국내통관에
따른 세금 등의 제비용)을 결제시에 네오베이가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회원이 지정하는 국내 수취처로 물품을 배송 하여 회원이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나. "수입대행형"이라 함은 수입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에 해당하는 서비스로서, 네오베이 인터넷 홈페이지내 "네오베이"카테고리에 게시된 물품에 대하여
회원이 수입대행 에 따르는 총 비용을 결제시 네오베이가 해외사용이 가능한 기명식 법인신용카드 및 해외송금(WireTransfer) 등을 통해 해당 상품을 판매
하는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회원을 대신해 구매하여 회원이 지정하는 국내 수취처까지 배송하여 이를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다. "네오베이 경매대행"이라 함은 "수입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에 해당하는 서비스로서 , ebay.com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거래되는 물품에 대하여 회원이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에 필요한 " BID( 경매입찰 )" , " BUY IT NOW( 즉시구매 ) " 등의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물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을 때
수입대행에 따르는 총 비용을 결제시 네오베이가 회원을 대신해 구매하여 회원이 지정하는 국내 수취처까지 배송하여 이를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라. 네오베이는 모든 서비스에 있어 제품의 재고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회원의 요청 후 구매 및 배송등 모든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네오베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이용자로서, 네오베이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네오베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단, 법인이나 회사명의 등으로의 가입은 별도의 공지가 없는 한 네오베이의 회원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네오베이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네오베이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네오베이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네오베이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네오베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네오베이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네오베이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 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네오베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 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네오베이에 송신하여
네오베이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네오베이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구매대행계약의 체결
나. 회원이 해외에서 구매 또는 수입대행을 의뢰한 물건에 대한 운송계약의 체결
다. 회원이 구매 또는 구매대행을 의뢰한 재화의 배송
라. 통관대행 서비스
마. 기타 네오베이가 정하는 업무
② 네오베이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상품을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네오베이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네오베이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① 네오베이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네오베이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네오베이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또는 네오베이는 제 8 조 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이 이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당초 네오베이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① 회원은 네오베이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네오베이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 7 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 7 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네오베이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법인정보를 이용하여 법인명의로 등록하는 경우
라.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네오베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가입신청자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인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네오베이의 회원가입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시 기입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으로 네오베이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⑤ 회원가입 정보를 받은 경우도 본조2항 가, 나, 다, 라 항목에 해당될 시에는 회원가입이 승인되지 않은것으로 합니다.
제 7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은 네오베이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네오베이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네오베이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 내역에 허위내용이 발견된 경우
나. 네오베이 사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요금 미납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와 다른 사람의 네오베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회원이 제출한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통지를 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이 소재 불명 되어 네오베이가 회원에게 통지, 연락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 는 경우
라. 네오베이를 이용하여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네오베이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네오베이가 본조2항에 의해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 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나. 회원이 구매한 물품에 대한 서비스요금 결제를 30일 이내에 이행하지 않을 경우
다. 회원이 위법, 불법 혹은 부정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사용하였다고 네오베이가 객관적 자료에 의거 합리적으로 판단했을 경우
④ 네오베이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원의 소재불명 등으로 인해 소명 기회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는 네오베이의 판단으로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네오베이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네오베이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수 있습니다.
② 네오베이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네오베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 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 조 (계약의 성립)
네오베이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아래의 절차를 통해 배송대행 및 수입대행 계약을 체결합니다.
① 수입대행
가. 회원이 네오베이 사이트내에 거래되고 있는 상품에 대하여 수입대행에 따르는 비용결제를 통해 수입대행을 의뢰하고
이에 대해 네오베이가 결제확인 메일을 회원에게 송부 또는 네오베이 사이트에서 이를 통보하여 회원에게 도착된 시점에 회원과 네오베이간에
수입대행계약이 성립됩니다.
나. 네오베이와 회원의 계약성립은 해외 사이트에서의 구매 및 결제, 국내 수취처 인도까지의 전 과정을 네오베이에게 일임하였음을 의미합니다.
② 네오베이는 회원의 수입대행 및 배송대행계약 요청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신청내용에 허위 및 기재누락이 있는 경우
나. 회원이 관련법령 및 동 약관에서 금지하는 재화에 대해 수입대행 또는 운송을 요청하는 경우
다. 기타 수입대행 또는 배송대행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네오베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10 조 (서비스 대상물품)
네오베이는 회원이 자가 사용의 목적으로 구매하여 수입하는 경우에만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편 아래의 경우 고객의 동의를 구한 후 한국으로 발송하거나
해당 발송자에 게로 반송할 수 있으며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회원의 소재가 불명확한 경우 네오베이는 당해 물품을 발송인에게 반송하고 이를 회원에게
통보하며, 소요비용은 회원으 로부터 정산하거나 네오베이의 임의대로 물품을 처리하여 충당할 수 있습니다.
가.동물, 금/은괴, 화폐, 무기류, 인체의 일부, 의약품 ,포르노그래피, 정밀금속, 석재류, 냉장보관물품, 냉장보관물품, 냉동 또는 냉장을
요하는 물품 및 폭발물, 가연성 위험물 등
나.수입, 수출 불가 / 항공운송 불가 품목일 경우
다.송장(Invoice) 부실기재, 포장불량 등으로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적절하지 않다고 네오베이가 판단하는 경우
라.기타 관련법령에 의하여 수출입이 제한되는 물품을 대상으로 한 경우
(관련규정)
관세법 제234조(수출입의 금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물품은 수출 또는 수입할 수 없다.
1). 헌법질서를 문란하게 하거나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풍속을 해치는 서적·간행물·도화·영화·음반·비디오물·조각물 기타 이에 준하는 물품
2). 정부의 기밀을 누설하거나 첩보활동에 사용되는 물품
3). 화폐·채권 기타 유가증권의 위조품·변조품 또는 모조품
제 11 조 (목록통관 대상물품)
과세가격이 15만원 이하인 경우만 면세가 됩니다. 이를 목록통관이라 합니다.
아래는 관세법 「특송물품 수입통관 사무처리에 관한 고시」에 의한 목록통관배제물품(11대 물품)의 내용입니다.
목록통관 배제물품은 일반수입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15만원이 초과된 경우에는 과세처리됩니다.
주문한 상품의 과세가격이 15만원 이하인 경우에도 합산하여 과세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해외공급자가 동일하거나 다른 경우에도 합산하여 과세하며 나눔배송의 경우에도 합산과세 처리됩니다.
(사후심사 추가징수 가능)
① 의약품
② 한약재
③ 야생동물 관련 제품
④ 농림축수산물등 검역대상물품
⑤ 건강기능식품
⑥ 지식재산권 위반 의심물품
⑦ 식품류, 과자류
⑧ 화장품(기능성화장품, 태반함유화장품, 스테로이드제 함유화장품 및 성분미상 등 유해화장품에 한함)
⑨ [전자상거래물품 등의 특별통관절차에 관한 고시] 제3-3조 제3항에 따라 특별통관대상업체로 지정되지 아니한 전자상거래업체가 수입하는 물품
⑩ 통관목록 중 품명, 규격, 수량, 가격 등이 부정확하게 기재된 물품
⑪ 그 밖에 법 제226조에 따른 세관장확인대상물품 등 목록통관이 타당 하지 아니하다고 세관장이 인정하는 물품
제 12 조 (지급방법)
"네오베이"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가. 폰뱅킹,인터넷 뱅킹 등의 계좌이체
나. 신용카드 결제
다. 온라인 무통장 입금
라. 쿠폰 및 회사가 정하는 마일리지
마. 기타 네오베이가 인정하는 결제수단
제 13 조 (수신확인통지, 배송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네오베이은 회원의 운송 및 수입대행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배송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네오베이 주소에 도달한 물품이 제10조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해 물품에 대한 배송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품의 반송 등 사후조치를
위해 소요되 는 일체의 비용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별 요금 결제, 재화등의 공급 및 보관)
① 배송대행형 서비스 가. 회원이 외국 주소를 사용하여 물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주문한 물품이 도착한 후 관세 등 제세금, 운송료로 구분된 서비스 요금 결제요청
통지(e-Mali 또는 SMS)를 회원에게 하고 회원은 제 11조 각 항의 형태로 해당 금액을 결제해야 하며, 미결제시 회원시 주문한 물품은 회원에게로 배송되지 않습니다.
② 수입대행 서비스
가. 회원이 네오베이에서 상품의 수입대행을 의뢰할 경우에는 네오베이내 각 상품에 구현된 물품의 가격을 제11조 각 항의 형태로 결제해야 합니다.
나. 네오베이와 회원간의 수입대행계약에 의해 네오베이 주소에 입고된 물품에 대해 검수 후 국내의 수취처 까지 배송하여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 네오베이는 네오베이 상품의 수입대행을 수행함에 따른 전체 금액을 회원이 결제하기 전에 각각의 거래계약 유형별로 총지불가격, 수입대행가격,
운송료형태로 각각 따로 구분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 수입대행가격 = 해외쇼핑몰 판매가격+ 외국현지운송료 + 관세 및 제세금 + 대행 수수료
* 수입대행제품(구매대행제품)의 상세내역이 궁금하신 분은 고객게시판이나 네오베이 이메일(help@neobay.co.kr)로 문의하시면 개별적으로 신속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라. 네오베이에 명기된 가격은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에서의 물품 구입가격과 해외 네오베이 미국 물류센터까지의 운송료, Sales Tax, 국제운송료, 수입관세, 수입부가세,
기타세금에 네오베이의 수입대행 수수료가 모두 포함된 가격이며 회원이 이외에 추가적으로 부담하는 금액은 없습니다.
단, 한국의 상품 수령과정에서 관세가 발생하는 경우 그에 따른 한국내 관세는 회원의 별도 부담으로 합니다. 과세가격이 15만원 이하인 경우만 면세되고,
15만원이 초과된 경우에는 과세처리됩니다. 주문한 상품의 과세가격이 15만원 이하인 경우에도 합산하여 과세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해외공급자가 동일하거나 다른 경우에도 합산하여 과세하며 나눔배송의 경우에도 합산과세 처리됩니다.(사후심사 추가징수 가능)
마. 네오베이는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 정보(쇼핑몰 명 등)와 네오베이에 명기된 가격의 상세내역에 대하여 회원의 별도 요청이 있을시
이를 e-Mail 또는 Q&A등을 통해 제공합니다.
바. 네오베이는 회원이 네오베이에서 수입대행을 의뢰한 상품에 대해서 회원의 대금 결제단위를 기준으로 포장하여 배송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결제 단위당 복수의 상품의 경우 각 상품의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가 다를 경우에는 이를 네오베이 미국 물류센터에 도착하는 순서대로 배송할 수 있으며,
의도적으로 관세 등 제세금을 절감하기 위한 조작(분할 재포장 등)은 하지 않습니다.
사. 네오베이는 회원이 배송 대행 및 구매 대행을 의뢰한 상품 이외에 판매를 위한 목적 등으로 제품의 재고를 보유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운송 및 통관)
① 운송
가. 네오베이는 운송계약대행자로서 운송제휴사가 네오베이 미국 물류센터에서부터 대한민국까지의 항공운송, 수입통관, 회원이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국내배송의
용역을 제공합니다.
나. 상기 "가"항에서의 네오베이 미국 물류센터에서 회원이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운송구간에서 물품의 파손 등 하자가 발생하였을 때, 그리고 회원이 별도의
보험에 가입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물품가격에 상관없이 U$100까지, 수입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에 해당하는 수입대행가격 및 국제운송료를 포함한
총 금액을 보상합니다.
② 통관
가. 네오베이는 개인이 자가사용 목적으로 수입하는 개인수입통관원칙에 의거, 회원을 납세의무자로하고 수입요건을 구비하여 운송제휴사를 통하여 통관절차를
수행합니다.
나. 이 때 발생하는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은 운송제휴사가 회원을 대신하여 대한 민국 세관에 대납하고 네오베이는 회원이 기결제한 관세 및 수입 부가세 등
제세금을 운송제휴사와 정산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제 16 조 (반품, 환급 등)
① 배송대행 서비스
가. 네오베이 미국 물류센터에 회원이 주문한 물품이 도착하여 한국으로 발송되기 전에 회원의 당해 물품에 대한 배송대행계약의
중도해지요청(반품 등)이 네오베이에 도달한 경우 당해 물품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반송하며 이를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나. 네오베이 미국 물류센터에 회원이 주문한 물품이 도착되어 회원이 결제한 후 한국으로 발송된 시점 이후에 전항의 중도 해지 요청이 접수될 경우
원 배송대행계약의 효력 은 계속 존재하여 당해 물품을 국내의 수취처까지 배송완료함으로써 원 배송대행계약에 대한 이행을 완료하게 되며,중도해지요청에
대해서는 비용일체를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전제조건으로 하여 반송을 대행해 줄 수 있습니다.
다. 본조 제1항 또는 제2항의 경우 회원이 지정한 수취처 이외의 제3의 지역으로 송부할 것을 요청하거나 해당 판매자에게 반송하였을 때 수취자가 물품을
수취거부 하거나 반품을 불인정하는 경우는 당해 물품을 회원에게 송부하고 그에 따른 일체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② 수입대행 서비스
가. 네오베이에서 회원이 수입대행을 신청한 재화가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를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대금을 받은 경우 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2 영업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2 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지 및 환급
절차를 취합니다.
나. 회원의 반품 신청에 의한 반품, 환급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서비스 이행구간별로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회원을 대신하여 구매하는데 제공된 수입대행수수료, 기발생한 운송비 및 제세금 등에 대해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조건으로 반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상품 상이, 결실, 파손, 손상, 오염에 의한 반품
네오베이 또는 해외 공급자의 귀책사유에 의한 것인지 책임관계를 파악하여 해외 공급자의 귀책일경우 네오베이의 수입대행수수료, 기발생한 운송비 및 제세금,
반송비 등에 대해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네오베이의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 회원의 원결제금액에 대해 전액 환급합니다.
네오베이는 반품접수된 상품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환급액에서 네오베이의 귀책사유가 없어 환급하지 않아도 될 비용항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차액정산)
① 차액 정산 안내
-. 네오베이에서는 해외 수입대행 특성상 구매 당시 고객 결제 시점 금액과 네오베이에서 수입대행시 비용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과부족 금액에 따른 차액을
고객님께서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② 차액 신청은 구매 물품의 진행 단계가 모두 배송 완료 시점에서 주문 단위별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③ 차액 환불이 가능한 경우
-. 고객 결제 시점 금액과 실 수입 대행 상품 가격 비교시 실 수입 대행 상품 가격이 하향 조정 되어 과부족 금액의 차액이 발생한 경우
④ 고객 결제 시점 금액이 관세율표 개정, 세번 분류 변경, 전산 시스템 오류, 환율 차이 등으로 수입 대행시 발생한 실제 비용과 비교시 차액이 발생 된 경우
⑤ 위 사항의 차액 합계가 고객 결제 시점 금액의 +, - 10% 오차 범위를 초과한 경 우 차액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⑥ 차액 신청 접수일이 물품 인수 후 20일(토, 일 포함)경과한 경우
⑦ 차액 합계가 고객 결제 시점 금액의 +, - 10% 오차 범위를 초과하지 않는 경우 ① 차액 환불은 요청하신 고객중 차액 환불 가능 대상 주문건에 한해
무통장 계좌로 환불 받으실 수 있으며, 차액 신청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아래 신청란을 이용해 주시고 환불 받으실 본인 명의 계좌번호, 은행명, 예금주
등을 필히 기재 후 신청해 주시면 환불 가능 대상인지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긴급조치)
① 회원이 위법,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네오베이가 판단하는 때에는 네오베이는 관련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②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네오베이에 의해 서비스되는 물품에 대해 제재를 받았을 때 네오베이는 해당물품을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었다고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네오베이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회원은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비용
등 의 지급의무를 면하지 아니합니다.
③ 네오베이 주소로 배송된 물품에 악취, 액체누수 그 외 이상이 있다고 인정됐을 경우 및 기타 긴급을 필요로 하고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인정이 됐을 경우
네오베이는 회원에게 해당사실을 통지하고 해당물품을 별도 장소로 이동 보관하는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비용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또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해당 손해에 대하여 네오베이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개인정보보호)
① 네오베이는 회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다. 주소
라. 전화번호
마. 희망ID(회원의 경우)
바.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사.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네오베이는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네오베이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네오베이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 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네오베이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네오베이"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네오베이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네오베이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네오베이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⑧ 네오베이는 회원에게 네오베이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질적향상 및 신규 서비스등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를 득하여
이을 수 집하여 판촉활동(이메일광고, 모바일광고, 텔레마케팅광고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네오베이의 의무)
① 네오베이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네오베이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네오베이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 3 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네오베이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1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네오베이에 통보하고 네오베이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 니다.
제 22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네오베이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네오베이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네오베이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네오베이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또는 타인을 비방하는 게시 행위
(단, 이경우 네오베이는 임의적으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연결 "몰"과 피연결 "몰"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 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 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네오베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네오베이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네오베이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네오베이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네오베이 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네오베이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5 조 (분쟁해결)
① 네오베이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네오베이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네오베이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6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네오베이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네오베이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적용 및 재정
이 약관은 2013년 12월 20일부터 적용되며, 제정은 2013년 12월 20일날 되었습니다.
제1조_ 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휴대전화번호, 연계정보(CI : Connecting Information - 서비스 연계를
위해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② 네오베이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네오베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③ 네오베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④ 네오베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2조_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네오베이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네오베이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시지 않았다 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1)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필수항목 : 성명, 법정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 Connecting Information - 서비스 연계를 위해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회원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외국인 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 선택항목 : 생일, 결혼여부, 기념일(결혼기념일, 가족 생일), 직업, 직장명, 전화번호, 직장주소
2) 서비스 이용과정 및 사업 처리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의 범위
- 결제정보(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 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 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 상담게시판, 경품행사응모 및 배송요청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제3조_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네오베이는 고객께서 네오베이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예, 동의합니다」버튼 또는 「아니오, 동의하지 않습니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예, 동의합니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_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① 네오베이는 고객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회원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성별, 법정생년월일, 연계정보(CI : Connecting Information - 서비스 연계를 위해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등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 이메일주소,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보험,
신용카드 상품 포함)이나 이벤트 정보의 안내
- 전화번호, 주소 : 경품과 쇼핑 물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 컨텐츠 제공 등 유료정보에 대한 이용 및 상품구매에 대한 결제
- 법정생년월일, 성별 : 인구통계학적 분석자료(이용자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의 제공
②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5조_ 비회원의 고객 개인정보보호
네오베이는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 또한 물품 및 서비스 상품의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네오베이는 비회원 주문의 경우 배송 및 대금 결제, 상품 배송에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고객께 요청하고 있습니다. 네오베이에서 비회원으로 구매를 하신 경우 비회원 고객께서 입력하신 지불인 정보 및 수령인 정보는
대금 결제 및 상품 배송에 관련한 용도 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네오베이 비회원의 경우도 네오베이 회원과 동일하게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제6조_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① 네오베이는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고객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네오베이의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컴퓨터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고객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고객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고객께서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② 네오베이의 쿠키(cookie) 운용
네오베이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네오베이이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네오베이 회원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네오베이이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있게 둘러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 게시판 글 등록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제7조_ 제3자에 대한 제공
① 네오베이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4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 제휴관계 : 네오베이는 본 취급방침 본조 제4항에서 정한 제휴업체 이외의 자에게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될 시에는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하여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위탁 처리 :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업무위탁 목적, 위탁 처리되는 과정, 위탁관계 유지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 매각,인수합병 등 :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②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10일 이전부터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③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제8조_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① 고객께서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네오베이 홈페이지의
『회원정보변경』항목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고객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9조_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고객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고객께서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나의쇼핑수첩』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 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고객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네오베이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10조_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기간이 경과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등 일정한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 기간 : 3년
- 접속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기준 제 5조
보존기간 : 6개월
- 접근통제 내역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기준 제 4조
보존기간 : 5년
② 고객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고객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네오베이는 지체 없이 그 정보를 열람·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③ 네오베이 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가 있거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④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휴면회원(최종 로그인한 후 연속하여 24개월간 로그인 기록이 없는 회원)에 대해 회원자격 상실에 대한
안내문(전자우편 또는 서면)을 통지하고, 안내문에서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을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 아이디를 포함한 휴면회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는 별도로 분리되어 보관 됩니다.
제11조 _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네오베이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네오베이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네오베이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네오베이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네오베이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네오베이는 즉각 고객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2조_ 링크 사이트
네오베이는 고객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네오베이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네오베이이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네오베이과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13조_ 게시물
① 네오베이는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네오베이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네오베이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②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4조_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① 네오베이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 취급, 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기관 및 그 사실을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고객께 고지하겠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내용
제공정보
aci espress 국제 항공 및 배송 업무 회원정보
다우기술 SMS, MMS 발송 회원정보
현대택배, 대한통운, 한진택배, CJ GLS 등 상품배송 배송정보
allatpay(올앳페이), 이니시스 결제정보전송 결제정보
그외 협력사 (협력사 보기) 상품배송 배송정보
*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 직송 등 일부 배송형태에 따라,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제 21조에 의거 협력사에 배송정보가 제공 됩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제15조_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①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고객께서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6조_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네오베이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께서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네오베이는 고객과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민원처리센터 】
- 전자우편 : account@neobay.co.kr
- 전화번호 : 1661-1047
- 팩스번호 : 02-6924-0555
- 주 소 : 134-020 서울특별시 성동구 도선동 22-1
③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09:00 ~ 19:00, 토요일 19:00 ~ 13:00 입니다. 일요일/공휴일은 고객의의견 게시판이나 전자우편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④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18
- URL : https://www.118.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480-3571
- URL : https://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 URL : https://www.netan.go.kr
제17조_ 개인정보관리 담당부서
네오베이는 고객께서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고객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성명 : 정재훈
소속부서 : 영업부
직위 : 팀장
전자우편 : account@neobay.co.kr
전화번호 : 02-2143-2791
팩스번호 : 02-2143-2731
◑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성명 : 우승윤
소속부서 : 서비스관리팀
직위 : 책임
전자우편 : sywoo@neobay.co.kr
전화번호 : 02-2143-2791
팩스번호 : 02-2143-2731
제18조_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네오베이는 온라인 환경에서 어린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 역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네오베이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제19조_ 광고성 정보 전송
① 네오베이는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네오베이는 고객께서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께서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 고객께서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고객께서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 고객께서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③ 네오베이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께서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또는(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 고객께서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고객께서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④ 다음과 같이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본문란에 다음 각 항목에 해당하는 것이 부호, 문자, 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전자우편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되어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청소년(19세미만의 자를 말한다. 이하 같다)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 청소년에게 포악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 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 폭력행사와 약물의 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 청소년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결정,고시된 것
-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본문란에서 제4항 각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을 다룬 인터넷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⑤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제20조_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3년 2월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버전번호: V1.0
개인정보보호정책 시행일자: 2013-12-20
청소년 보호정책
네오베이는 각종 불건전한 청소년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정보통신망이용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청소년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률에 근거하여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청소년보호정책을 시행하여 청소년에게 유익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청소년 보호장치
네오베이는 성인인증 장치운영 및 청소년 유해매체물의 표시를 적용하여 청소년에 대한 유해정보의 접근가능성 및 노출을 사전에 예방하고 있으며
청소년유해상품(유해매체물, 유해약물, 유해물건등)의 구매도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2.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네오베이는 청소년 유해정보와 유해상품의 유통으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청소년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 청소년 보호 책임자
성명 : 정재훈
소속부서 : 영업부
◑ 청소년 보호관리 담당자
성명 : 우승윤
소속부서 : 서비스운영팀
전자우편 : sywoo@neobay.co.kr
전화번호 : 02-2143-2791
팩스번호 : 02-2143-2731
- 네오베이는 재화나 용역의 주문 및 서비스 이용등에 있어 필요한 개인 정보 항목을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 네오베이는 회원가입, 재화 또는 용역의 주문 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 정보는 필수사항과 추가사항으로 구분합니다.
- 필수사항 :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전화번호, ID(회원의 경우),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E-MAIL 주소
- 추가사항 : 회원가입시 회원이 원하시는 경우에 한하여 추가 정보를 선택, 제공하실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일부 재화 또는 용역 상품에 대한 주문 및 접수시 회원
이 원하는 정확한 주문 내용 파악을 통한 원활한 주문 및 결제, 배송을 위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네오베이는 해외 구매대행 전문 서비스로써 회원가입시 배송 및 통관등에 반드시 필요한 정보만 선별하여 수집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셔야 거래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으며, 주민등록 번호의 경우 국내 통관시 반드시 필요한 정보이기 때문에주문시 해당 건에 대하여만 수집후 통관후 바로 폐기하고 있음을 양해하여 주십시요.